본문 바로가기
추도예배

추도예배 순서 및 설교말씀(여호수아 24:14-18)

by 알짜선생 2021. 5. 22.
728x90
반응형

가족중에 교회에 안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순전히 성경말씀위주로만 설교말씀을 정하기보다는 다같이 공감할수 있는 그런말씀 위주로 글을 올립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


추도예배 순서 및 설교말씀(여호수아 24:14-18) 올립니다.
많이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묵상기도‥‥‥‥‥‥‥‥‥‥‥‥‥‥‥‥‥‥‥‥‥‥‥다함께

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 아들 솔로몬에게 명하여 가로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의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찌라(열왕기상 2:1-3)

신앙고백‥‥‥‥‥‥‥‥‥사도신경‥‥‥‥‥‥‥‥‥다함께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찬 송‥‥‥‥‥‥‥‥‥( 장)‥‥‥‥‥‥‥‥‥ 다함께

기 도‥‥‥‥‥‥‥‥‥‥‥‥‥‥‥‥‥‥‥‥‥‥‥( )

인간의 생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슬픔과 절망의 어두운 그늘 속에서도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살게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용서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아버지의 큰뜻을 헤아릴 수 없어 그뜻을 펴지 못한 우리의 부족함을 고백합니다. 우리 각자가 그리스도 안에서 앞서가신 조상님에게 다하지 못한 모든 정을 생각하며 우리의 부족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여기의 우리들, 죽은이나 산 이들 모두에게 하늘의 영원한 복을 허락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로 하여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하나님의 뜻을 이 땅위에 널리 펴는 새로운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경봉독‥‥‥‥‥‥‥‥‥( 여호수아 24장 14-18절 )‥‥‥‥‥‥‥‥‥‥‥‥‥()

설 교‥‥‥‥‥‥‥‥‥‥‥‥‥‥‥‥‥인도자

제목: 주님 모신 가정
오늘 성경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애굽에서 나와 가나안 땅에 이르러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백하는 장면입니다. 이 사람들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음에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아직까지 혼돈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아닌 것을 신으로 잘못 알고 섬기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에 지도자 여호수아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놀라운 고백을 선포합니다. "너희는 오늘 날 섬길 자를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고 했습니다. 이 고백을 오늘 우리 가정에 선포하면서 이스라엘이 받았던 축복을 우리 가정이 성취하기를 소원해 봅니다. 어떤 가정을 하나님께서 축복하실까요?
1. 여호와를 섬기며, 그 제단을 쌓는 것을 지키는 가정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지 먼저 하나님께서 제단 쌓는것 (예배드리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노아는 방주에서 나오자마자, 아브라함은 세겜 땅에 도착하자마자, 야곱은 벧엘에서 (…먼저) 제단을 쌓았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기 위해 쌓는 제단은 하나님과 관계를 바르게 하는 것이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의 복이 내리는 통로입니다. 우리 가정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더라도 지금처럼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린다는 것은, 우리 가정이 승리하는 가정을 이루었다는 증거입니다. 우리가 지금 앞서 가신 조상님을 생각하면서 이 예배를 드리는데…, 성경에 보면 축복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된 경우는 하나님 앞에 제단 쌓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았을 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이 가문을 통해서 이루실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제단 쌓는 일로 이어가야 할 것입니다. 가정 예배를 드리고, 명절이면 함께 모여 이와 같이 예배를 드린다면 우리의 가정과 가문은 온전히 설 수 있을 것입니다.
2. 하나님께 "드리는 계명을 잘 지켜야" 합니다. 조상에게 무언가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드림"을 시작할 때 하나님은 조상 때부터 계획하셨던 일들을 우리에게 이루실 것입니다. 몸을 드리면 건강을 주시고(롬 12:1), 마음을 드리면 평안을 주시고(요 14:27), 기도를 드리면 응답하시고(마 21:22), 찬송을 드리면 희락을 주시고(히 13:15), 시간을 드리면 영생을 주시고(출 20:8), 재물을 드리면 넘치게 채워주시고(말 3:10), 목숨을 드리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십니다.
3. "하지 말라"는 계명을 지키는 가정이 되어야 합니다. 욥은 자기의 자녀가 하나님 여호와께서 금하시는 일을 할까봐 두려워 자녀를 위한 특별 예배를 드렸습니다. 십계명 중에 "하라"는 계명은 하나 뿐이고, "하지 말라"는 계명은 아홉이나 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실족을 염려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 가정이 넘어지지를 않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우리 가정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적극적인 가정과 가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때 우리는 앞서 가신 조상님들이 원했던 모든 일까지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 예배를 통해서 우리의 가정은 하나님 한 분만을 모시는 온전한 결단을 하기를 원합니다. 그 결단을 통해 앞서 가신 조상님들도 생각하지 못했던 더 큰 일을 자손 대대에 이루는 축복된 가정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기도‥‥‥‥‥‥‥‥‥‥‥‥‥‥‥‥‥‥‥‥‥‥‥인도자

거룩하신 하나님, 우리들은 눈앞에 있는 것만 보고 보이지 않는 미래를 볼 줄 모르는 어리석은 존재입니다. 그러나 우리들 한 사람도 사람의 죽음으로 모든 것이 끝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의 나라가 있음을 알게 하여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으며, 그 나라에 갈 수 있음을 깨닫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들 모두는 영원한 생명의 나라에 소망을 두고 항상 평안함으로 살게 하시고 어떤 어려움을 만나도 극복할 수 있는 믿음의 용기를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은혜와 축복 속에서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움 없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 송‥‥‥‥‥‥‥‥‥( 장)‥‥‥‥‥‥‥‥‥ 다함께

주 기 도 문‥‥‥‥‥‥‥‥‥‥‥‥‥‥‥‥‥‥‥‥‥‥‥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며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게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