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드민턴 이론

배드민턴 복식전술[기초]

by 알짜선생 2020. 5. 5.
728x90
반응형

복식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한 7가지 전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정확한 서비스

 

숏 서비스를 넣었을 때의 위치...(, ) 롱 서비스를 넣은 후의 위치...(, )

 

 

2. 상대의 숏& 롱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처리하는 능력

 

숏이 들어오면 공격적으로 푸시나 헤어핀을 빈 공간에 하는데, 리시버가 계속 전위에서 남아 있고, 파트너는 후위에서 준비한다...(,) 롱이 들어오면 파트너는 재빨리 전위로 이동하여 준비하고, 리시버는 스매시든 드랍이든 공격적으로 플레이 한다(,)

 

 

3, 파트너와의 로테이션

 

볼이 뜨면 그 위치의 파트너가 볼을 처리 할 때 얼른 전위로 들어오고, 후위에서 파트너가 클리어로 처리 하면 재빨리 다시 좌우로 퍼져서 수비를 준비하고, 후위에서 파트너가 스매시나 드랍을 시도하면 계속 전위에 남아 다음 공격을 준비한다.

 

 

 

4. 상호간의 믿음 및 격려

 

서로를 위한 게임을 할 수 있는 마음, 상호간의 신뢰를 갖고, 파트너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않는 마음자세가 필요하며, 파트너가 칠 때 그걸 쳐다보고 있는 경우는 다음 동작이 늦고, 파트너를 믿지 못한다는 뜻이 된다. 절대 치는걸 보면 안된다. 

 

 

5. 강한 스매시와 수비능력

 

강한 스매시를 정확한 각도로 정확한 위치에 칠 수 있으면 파트너에게 기회를 줄 수 있으며, 상대 공격을 수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 수비에서 공격으로의 전환이 가능해질 수 있다.

 

 

6. 상대의 심리 상태, 상대 코트, 나의 코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넓은 시야

 

 

7. 승리를 확신하며 승리를 위한 경기를 할 수 있는 자신감과 강력한 믿음...

 

 

불확실하고 나약한 마음으로는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