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드민턴 이론

배드민턴 기초[초보자]

by 알짜선생 2020. 3. 23.
728x90
반응형

 

 

배드민턴 초보자들에게

 

1.서비스와 서비스 리시브가 배드민턴의 60%차지한다.

- 서브후 라켓들고 상대가 헤어핀 못하게 준비

 

(서비스는 넣는것으로 끝이 아님) 시합전에 난타(클리어) 몇 번 치고 경기 하지 마라 .

오히려 서브와 리시브 연습하고 쳐라.

 

서브 리시브는 상대가 퍼올리게... 리시브는 헤어핀이나 드라이브 푸시후 라켓들기. 롱서브는 가끔만...

 

2.스매시 한방 욕심버려라.

- 스매시는 약하게5, 중간3, 강하게2, 비율로 때려라.

 

스매시의 유혹을 버려라웬만큼 치면 고수의 스매시도 다 받는다.

연타나 드롭으로 코스 공략이 중요하다. 스매시는 파워나 스피드보단 코스가 중요.

 

 

3.드롭이든 드라이브 스매시든 코스는 세가지 방향이 좋다.

그 중 주로 가운데로!!!... 이론은 가운데 양사이드, 하지만 동호인들은 양사이드로 치면 아웃될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 가운데로 때려라.

 

4.직선은 대각, 대각은 직선, 강은 약, 약은 강으로 받아라.

- 스매시나 드롭 수비는 자세를 낮추고 직선은 대각으로 대각은 직선으로 퍼올리거나 드라이브로 받기

 

5.스매시를 비롯한 모든 샷을 친 다음 준비 자세가 중요.

- 스매시 때리고 다음 공을 못받거나 힘들게 받도록 때리면 안된다. 드롭이든 스매시든 다음 샷을 받을 수 있을때 때린다. 무리한 스매시나 드롭대신 높고 먼 클리어로, 동호인은 선수가 아니다.

6.치고 준비자세, 치고 준비자세

- 누가 준비를 먼저하느냐!! 그럴려면 팔보단 손목으로 간결한 샷을...

 

7.남자복식선수 경기보다는 여자복식경기를 봐라.

하이클리어든 언더 클리어든 높고 멀리만 보낼수 있으면 당신은 이미 고수가 다 된거다. 선수들 남자복식경기는 동호인이 따라 할 수 없다.

 

8.제일 중요한 것은 차분함이다.

- 흥분하거나 힘으로 윽박지르지 말고 차분하게. 그래야 상대 진영이 보인다.

 

흥분하면 아웃도 치고 어깨 힘들어가고 세게만 칠려고 하고 네트에치고...아무 생각없이 띄워주고...

 

9.배드민턴은 콕을 안 띄워주기 경기다.

- 하지만 선수가 아닌 이상 띄워줄 때가 많이 생긴다그때 높이 멀리 . 배드민턴은 누가 쇼트 잘하고 안 띄워주고 ..안 띄워주기 게임인데... 중간볼 처리 능력이 고수와 중수의 차이다

 

10.결정구를 만들어 가는 랠리를 즐겨라.

- 비슷한 수준에서 긴 랠리는 당연하다. 내가 끝내기보단 파트너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여유를..

 

11.자신만의 주무기를 만들어라.

- 선수가 아닌 이상 다 잘 할 수는 없다. 클리어든 드롭이든 드라이브든 스매시든.

 

12.항상 강한 상대나 비슷한 상대하고만 시합 하려 하지 마라.

- 그렇게 하면 생각하는 플레이를 못한다. 자기보다 못하는 사람과도 치면서 여유를 갖고 여러가지 샷을 가다듬어라. 샷을 가다듬고 자신보다 실력이 위인 사람과 경기를해라. 자신보다 못하는 사람과도 쳐도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상으로 배드민턴 초보자뿐아니라 중수정도 되는사람까지도 항상 생각하면서 셔틀콕을 쳐야하는 12가지를 적어봤습니다. 

항상 생각하며 맘속으로 알고계시면 몸이기억하는 스트록을 하게됩니다.

A조가 되는 그날까지 다치지 마시고 건강하게 항상 즐턴 하십시요..^^*

 

 

반응형

댓글